골판지포장산업은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경영마인드와 문화 및 전문 연구기관 부재 등에 따라 관련 전문 정보의 생성
가공, 유통 구조가 취약하여 산업의 선진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어, 관련 전문 정보의 수집, 제공이 최우선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골판지포장산업은 산업특성과 제품특성이 전자상거래 추진에 부적합한 제품인 것으로 분석되나, 산업의 구조조정을
유도하고 최종 수요자의 온라인 전자구매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골판지 제품에 대한 전자상거래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

특히, 구매부분에 있어서는 부자재의 카르텔적 공급자 구조를 혁신하고 지연, 혈연 등 낡은 거래관행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